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드맥스 세계관 시대적 배경 자동차

by eunb1013 2024. 6. 9.
반응형

매드맥스

 

영화 매드맥스는 황폐화된 사막을 배경으로 한 액션과 서바이벌이 주를 이루는 영화다. 이 시리즈는 인류의 삶과 문명이 붕괴된 미래를 그려내며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한다. 오늘은 영화의 세계관과 시대적 배경, 그리고 매드맥스 속에 나오는 자동차들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해 소개하겠다.

 

매드맥스 세계관

영화에서의 세계는 자원 고갈, 환경 파괴, 사회적 붕괴 등으로 인해 인류 문명이 붕괴한 후라는 미래 모습을 보여준다. 이에 따라 기존의 사회 질서와 가치관은 사라지고, 생존을 위한 가장 강한 자가 권력을 쥔다. 이에 따라서 빈익빈, 부익부의 경제적 불평등이 두드러진다. 자원은 극히 부족하며, 물과 연료가 귀한 자원으로 여겨진다. 이에 따라 사회는 거래와 교환의 법칙으로 운영되며, 강력한 무력을 가진 자들이 자신의 이익을 위해 다른 이들을 압도한다. 기술은 낡고 파괴되었으며, 수리와 재활용을 통해 새로운 기술이나 무기를 만들어낸다. 이에 따라 병기나 차량은 자율주행이나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지 않고 재활용된 부품과 합금으로 만들어진다. 이 세계는 특히 미쉐린 신과 같은 악역들이 주로 표현된다. 이들은 살기 위해서는 다른 이들을 압도하고 지배해야 한다고 믿으며, 폭력과 무자비함으로 자신들의 영역을 유지한다. 그리고 그와 반대되는 매드맥스와 같은 주인공은 자신의 원칙을 지키며, 자신의 복수심이나 도덕적인 이념을 따른다. 매드맥스의 세계관은 우리의 현재와 가능성이 같이 돋보이는 형태로 투영되어 있다. 그러므로 이 세계는 우리에게 우리의 행동과 결정이 미래를 어떻게 형성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경고와 교훈을 동시에 말하고 있다.

 

매드맥스 시대적 배경

매드맥스의 미래에 관한 시대적 배경은 처참하다. 기존의 사회 질서가 완전히 무너져버린 상태이며 정부나 중앙 통제체계가 붕괴되었으며, 법과 질서는 사라져버렸다.이에 따라 각 지역은 자체적인 규칙과 질서를 만들어가고, 생존을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질 수밖에 없다. 무법자들이 거친 법칙을 정하고, 강력한 세력들이 자신들의 지배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현실적이다. 경제적으로는 자원의 고갈과 분배 문제가 대두되어 있다. 석유와 물 같은 중요 자원들은 극도로 부족하며, 이로 인해 자원을 통제하는 세력들이 강력해졌다. 이로 인해 부자와 가난층의 격차는 더욱 심화되었으며, 빈부격차는 사회의 붕괴를 가속화합니다. 기술적으로는 붕괴가 이루어졌다. 고급 기술이나 현대적인 인프라는 사라졌으며, 낡은 기술이나 재활용된 부품으로 새로운 장치나 병기를 만들어내는 것이 주를 이룬다. 도시는 완전히 파괴되었고 그로 인해 인간의 활동은 거의 흔적이 없는 황량한 풍경일 뿐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류는 생존을 위한 사투를 벌이고, 자원을 찾기 위해 서로 간의 전쟁과 갈등을 겪을 수밖에 없다. 이러한 배경은 매드맥스 시리즈에서 주인공 매드맥스가 이야기하는 세계를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며, 그의 모험은 이러한 무정한 세계에서 자신의 복수심과 도덕적 가치를 지키며 살아남는 과정을 담는다. 그러면서 인간의 본성과 욕망, 사회의 구조와 가치에 대해서 잘 생각해 볼 수 있다.

 

자동차와 기술적인 요소 

영화에 등장하는 자동차와 여러 기술적인 요소들은 특수적인 상황을 반영하여 디자인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들은 주로 파괴된 것들 및 재활용, 그리고 낡은 기술을 활용한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왜냐하면 자원 부족으로 인해 새로운 기술이나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다. 캐릭터들은 낡은 자동차나 재활용된 부품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차량을 제작한다. 이러한 차량은 날렵하고 강력한 모습을 갖추면서도, 고대의 기술과 디자인을 혼합하여 신기한 모습을 가졌다. 또 생존을 위해 자동차를 강화하고 무장시키는 것이 중요했다. 매드맥스의 차량들은 강철판으로 보강되었으며, 다양한 무기와 함께 장착되어 있다. 이러한 강화된 차량들은 상대적으로 안전한 이동 수단으로서의 역할을 하면서도 필요시 바로 전투에 투입될 준비가 되어있는 것이다. 매드맥스의 세계에서는 기술적인 혁신보다는 실용성과 효율성이 우선시되는 것이 특이점이다. 따라서 차량들은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이들은 어떠한 환경에서도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수리와 유지보수가 비교적 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황사와 폭풍, 거대한 모래 언덕과 같은 자연적 장애물을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서 환경적으로도 알맞게 만들어진 것으로 보인다. 이렇듯 자동차들은 생존과 전투를 위한 필수적인 수단으로써 독특한 디자인들로 관객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반응형